반응형
피토니아 또는 휘토니아 레드스타는 짙은 녹색 잎과 화려하고 붉은 줄기를 가진 아름다운 식물입니다.
실내에서 비교적 키우기 쉽습니다. 레드스타 식물 키우는 법과 물 주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피토니아 레드스타 기본 정보
레드스타는 남아메리카 페루가 원산지이며 열대성 식물입니다. 최대 30cm까지 자랄 수 있습니다. 반음지 또는 음지에서 잘 자라며 높은 습도의 환경을 좋아합니다.
- 빛: 직사광선에서는 잎이 탈 수 있습니다. 빛이 부족하면 다채롭고 선명했던 잎의 색이 옅어질 수 있습니다. 창가 근처와 같이 간접광이 드는 장소에서 잘 자랍니다.
- 온도: 18~24℃ 이상의 따뜻한 온도를 선호합니다. 겨울철에는 외풍을 주의하고 보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 습도: 열대우림 식물이므로 높은 습도를 유지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건조한 환경일 경우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분사하거나 가습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반려동물: 잎이나 뿌리에 독성이 없습니다. 개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에게 안전한 식물입니다.
식물 키우는 방법
- 물 주기: 피토니아 레드스타는 습한 환경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과습일 경우 뿌리가 쉽게 썩을 수 있습니다. 흙이 말랐을 때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줄 때에는 충분히 주세요. 흙 전체가 골고루 적셔지도록 조금씩 나눠서 흠뻑 줍니다.
- 분갈이 시기: 겨울에는 식물의 성장이 멈추기 때문에 봄에 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 비료: 비료를 줄 때에는 봄과 여름이 적합하며, 겨울엔 사용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레드스타 키우기 궁금증 Q&A
Q. 잎이 노랗게 되었습니다.
A. 물을 자주 줘서 과습일 수 있으며, 토양의 배수가 좋지 않아 뿌리가 무르기 시작할 때도 노란 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노란 잎은 잘라내시고요. 물 주기를 중단하여 흙을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Q. 잎이 자꾸 떨어집니다. 왜 그런 걸까요?
A. 온도가 낮을 경우에도 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보온에 신경 써주세요.
Q. 잎이 쪼글쪼글해졌어요.
A. 환경이 건조하거나 강한 빛에 노출되었을 때 잎이 쪼글쪼글해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습도를 높이고 직사광선을 피해 주세요.
레드스타를 건강하기 키우기 위해서는 적합한 환경을 유지하고 물 주기가 중요합니다. 아름다운 무늬와 잎이 매력적인 레드스타는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예쁘게 키워보세요.
지금까지 피토니아 레드스타 키우기 휘토니아 물주기 키우는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식물키우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