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 위에 놓고 키울 수 있는 작은 야쟈수, 테이블 야자입니다. 열대지방이 원산지이며 관리쉬운 공기정화식물로도 알려져 있어요.
야자수를 축소해 놓은 듯한 이국적인 비주얼로 실내 인테리어 플랜테리어 식물로 인기가 많은데요. 실내 공기를 상쾌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사무실 식물이나 집들이 선물용으로도 즐겨 찾는답니다.
관리쉬운 공기정화식물 테이블야자 키우는 법 수경재배 키우기에 대해 소개합니다. 식물 초보도 초록잎을 풍성하게 키울 수 있도록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테이블야자 키우는법 수경재배
흙 없이 물에서 키우는 방법입니다. 식물에 물 주는 주기를 맞추는 게 어렵다면 수경재배로 키워보세요.
01. 뿌리 손질하기
먼저 테이블 야자의 뿌리에 있는 흙을 제거해주셔야 해요. 물을 이용해 뿌리가 다치지 않도록 흙을 씻어냅니다.
02. 식물 심기
투명한 유리병이나 화분에 뿌리를 손질한 테이블 야자를 넣습니다.
03. 식물을 지지해 줄 수 있는 작은 돌이나 하이드로볼을 이용해 고정시켜 주세요.
하이드로볼은 동그란 구슬 모양으로 황토볼이라고도 합니다. 컬러와 사이즈가 다양해 수경재배나 인테리어용으로 사용됩니다. 온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요. 다이소에도 있어요.
04. 물 주기
화분에 물을 채워 넣습니다. 뿌리가 충분히 잠길 때까지 물을 부어주세요.
테이블야자 키우기 관리법
● 빛: 직사광선을 피해 햇볕이 잘 드는 창가 근처에 놓습니다. 너무 강한 빛이면 잎이 갈색으로 타들어갈 수 있어요. 밝은 간접광을 좋아합니다.
● 온도와 습도: 습도가 낮으면 잎마름이 생깁니다. 온도는 18~27도 사이로 유지합니다. 따뜻하고 습한 곳에서 잘 자라요.
● 물 주기: 물은 1~2주에 한 번 정도 갈아주세요. 물이 탁해지거나 더러워지면 자주 갈아주셔도 됩니다.
● 비료: 수경재배로 키울 경우 영양소가 부족해 성장이 느리거나 잎이 노랗게 될 수 있어요. 2~3개월에 한 번 정도 액체 비료를 희석하여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주로 성장기 때 비료를 공급하며, 겨울에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테이블야자 꽃 피는 시기
작고 노란 꽃봉오리로 3~4년 이상 자란 식물에서 볼 수 있습니다. 테이블야자는 봄과 여름에 꽃을 피우지만 실내 환경에 따라 꽃을 피우지 않기도 합니다. 빛이나 영양이 부족할 경우에는 꽃이 피지 않습니다.
● 테이블야자 꽃말: 마음의 평화
테이블야자 잎이 갈색으로 변하는 이유
잎 끝이 갈색으로 변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직사광선에 지나치게 노출되거나 습도가 낮았을 때, 영양분이 부족하거나 병충해가 발생했을 때 등입니다.
식물을 건강하게 키우려면 주기적으로 관찰하고 적절한 환경과 관리를 제공해야 합니다.
테이블야자 키우는법 수경재배 키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교적 관리가 쉬운 공기정화식물로 실내에서 키우기 적합합니다. 테이블 위의 작은 야쟈수, 테이블야자를 건강하고 풍성하게 키워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키우기 쉬운 수경재배식물